NEWSLETTER

2020-07-06 ㆍ제 56 호

6월 후원금품, 이렇게 사용되었습니다.

작성자 : 박혜민

6월에도 '당당한 노인, 인정넘치는 지역사회'라는 복지관 비전에 뜻을 함께 해주시는 동력자이자 후원자의 선한 마음과 정성이 느껴집니다. 코로나19가 지역사회에 재확산되면서 불안감이 다시 엄습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정서적 불안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우리 이웃들을 생각하는 선한 마음은 여전했습니다. 점점 세상이 각박해져 간다고 하지만, 아직은 살만한 세상임을 느끼게 하지요. 우리 금강노인복지관 어르신들도 어려움을 알아주고 관심가져 주심에 감사한 마음을 갖고 힘을 얻었다고 합니다. 



6월 후원금품, 이렇게 사용되었습니다.

 

1. 6월에도 결식우려가 있는 어르신 11가구에 조리가능한 대체식품(부식)을 주1회(매주 금요일) 지원하였습니다. 

 

2. 금강노인복지관 직원 17명이 5월 급여의 3%를 기부(총 1,025,000원)하여 조손가정 4가구에 지원되었습니다. 가구별로 욕구조사를 진행하여 욕구에 부합한 생필품을 구입하여 전달했으며, 손자녀와의 멘토링을 진행했습니다. 손자녀와 직원의 만남을 통해 평소 필요했던 물품(운동화, 가방, 의류, 도서 등)을 함께 구입하는 과정에서 정서적 교류가 있었습니다. 손자녀가 직원에게 엄마와 언니(누나) 같은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는데에 조부모(어르신들)는 뿌듯하고 기뻤다는 피드백이 있었답니다. 직원들 또한 또다른 가족이 생긴것 같았으며 지속적인 교류를 약속했습니다.

조손가정 지원에 [살맛나는민생실현연대]도 마음을 모아주셨습니다. 살맛나는민생실현연대 소속 봉사단이 엄마의 마음으로 정성들여 직접 만든 밑반찬 4종(닭볶음탕, 코다리찜, 감자볶음, 견과류 멸치볶음)을 조손가정 4가구에 전달하였습니다. 즉석식품이 아닌 따뜻한 식사를 선물했습니다.    

  

3. 한국노인종합복지관에서 보내주신 손소독제 60개는 30명의 취약계층 어르신들께 2개씩 지원되었으며,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지원받은 실버카(노인보행보조기구)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를 통해 후원받아 거동이 불편하여 이동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4명의 어르신들께 전달하여 이동편의를 도왔습니다.    

 

4. 롯데몰 군산점 샤롯데봉사단의 70만원 상당의 후원으로 여성 독거어르신 5명에게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물품(여름이불세트, 쿨링소재의 여름의류세트)을 지원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복지관과 같은 무더위쉼터의 잇단 휴관으로 어르신들이 여름을 제대로 나기 어려울 것이라는 우려와, 코로나19 공포증으로 인해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져 코로나블루를 염려하며 물품지원과 더불어 생활속 체감온도 낮추기 및 코로나블루 극복캠페인을 펼쳤습니다.

 

5. 금강 인정e-마켓을 통해 콕! 펀딩 가치나눔 1탄(할미네클라스-수세미 편)에 4명의 어르신이 156개의 수세미제작에 재능기부를 해주셨으며, 19명이 수세미를 구입해 주셔서 총192,000원의 수익금이 모아졌습니다. 수익금으로 320개의 종이비누를 구입하였으며, 이는 복지관 재개관시 어르신들의 손씻기 캠페인에 쓰일 예정입니다. 

또한, 콕 펀딩 가치나눔 2탄(미숫가루편)에 20명이 착한소비에 동참해 주셔서 120봉의 미숫가루를 독거어르신들께 영양간식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20봉의 미숫가루 중 40개는 6월 22일에 40명의 독거 어르신들께 지원하였으며, 80봉의 미숫가루는 7월 중에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처럼 보내주신 후원금품은 저소득 및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어르신 및 손자녀들에게 전달되었으며, 보다 의미있고 가치 있게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겪는 경제적 위기에도 후원자님들의 선한 마음과 영향력은 휘둘리지 않았습니다. 경제적 어려움 뿐만 아니라 정서적 어려움까지도 극복할 수 있는 굳건한 힘이 되어주었습니다. 금강노인복지관도 가치있는 일에 의미있게 쓰여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6월 한달간도 함께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0년 6월 인정넘치는 지역주민(후원자)] 총88명

강선희, 고왕상, 고현곤, 곽두수, 권선희, 국민은행군산지점, 김경숙, 김관영, 김기호, 김덕순, 김미선, 김미숙, 김삼례, 김선희, 김수영, 김연익, 김영순, 김은정, 김재석, 김정미, 김종백, 김촌중, 김현아, 라자람, 늘함께하는교회, 라종근, 박대성, 박명기, 박미진, 박상조, 박성희, 박소나, 박천석, 박혜민, 박호성, 박희수, 상경숙, 상순규, 상은숙, 서정숙, 송정임, 송창재, 신숙(신가네해물칼국수), 심미경, 양경모, 오승용, 이건엽, 이경민, 이경준, 이경진, 이대우, 이병남, 이수병, 이옥순, 이정식, 이정아, 이주영, 이철명, 이현옥, 이희전, 임서연, 임성숙, 장경화, 장미영, 장정선, 장혜순, 전덕배, 정경운, 정물왕, 정승철, 정영조, 정우기, 정해경, 정화자, 차수자, 채준호, 최경수, 최정미, 최정희, 하예서, 한국서부발전 군산발전본부, 허생, 홍문성

 

 

[2020년 6월 후원물품 현황]

-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 손소독제(500ml) 60개, 실버카 4대

- 군산시자원봉사센터 : 농산물꾸러미 20박스

-  살맛나는민생실현연대 : 밑반찬(4종) 4세트

- 롯데몰 군산점 : 여름이불 4세트, 의류 1세트

- 박귀배 : 소면국수(3kg) 4개, 쌀보리(5kg)

- 서윤화 : 구운보리(400g), 잡곡(1kg)

오양자, 임명란, 정옥숙, 진은숙 : 종이비누 320개

- 익명 : 군산사랑상품권(만원권) 14장, 미숫가루(500g) 120봉 



6월 후원금품, 이렇게 사용되었습니다.

이전가기